반응형

2020/12 19

내친구 과학공룡 날아라 루루 읽고 독후활동했어요.

내 친구 과학공룡은 5살부터 접하기 좋은 과학동화예요. 특히나 세이펜 적용 가능한 책이라서 책을 볼때 엄마가 읽어주지 않아도 스스로 책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오늘은 내 친구 과학공룡 중에 날아라 루루 책을 읽고서 독후활동을 해봤어요. 독후활동 자료는 유치원에서 보내준 원격자료를 이용했어요. 흔들흔들 펭귄 오뚝이 만들기와, 펭귄 머리띠를 하고서 펭귄처럼 뒤뚱뒤뚱걷기 게임, 펭귄털의 비밀에 대해 알아보는 활동이 있어요. 먼저, 펭귄 오뚝이를 만들어요. 받은 자료를 가위로 잘라요. 펭귄의 몸과 머리를 풀로 붙여줘요 펭귄 몸 아랫부분에 네모로 자른 종이를 붙여서 밀어도 넘어지지 않는 오뚝이 펭귄이 완성됐는데, 사진이 없네요😭😭 펭귄 그림을 크레파스로 색칠해요. 원하는 색으로 칠하랬더니, 빨간색으로 칠..

책&놀이육아 2020.12.31

안전성 최고인 경차 THE NEW SPARK 가격표와 카달로그 살펴보기

5년 동안 전업맘 하다가 다음주부터 출근 하게 됐어요. 쉬는동안 장롱면허를 탈출하고나니 차가 필요하게 됐어요. 출퇴근용으로 어떤차를 볼까 하다가 눈에 들어온 쉐보레 스파크예요. 경차의 장점 1. 경차전용 주차구역 2. 고용주차장 비용 반값 3. 운전하기 부담스럽지 않음 4. 주차하기 어렵지않음 이런저런것들을 따지고 재고 했을때 10년은 탄다고 생각하고 선택하게 됐어요. 카달로그를 살펴볼께요. 원포인트 컬러시트 전 블루보다 다크실버가 더 예쁜거 같아요. 안드로이드 오토를 이용하여 휴대폰속 네비게이션을 이용할 수 있어 네비게이션 업그레이드를 개별로 하지 않아도 돼요. 프리미엄 등급에는 60km이하에서는 전방추돌 경고, 사각지대 경고,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이 있어요. 2020년 올해 신상색으로 선셋 오렌지와 ..

일상정보 2020.12.30

부엉이 북클럽 겨울을 싫어하는 북극곰 독후활동하기

유치원에서 부엉이 북클럽을 하고 있는 둘째예요. 활동이 끝나면 부엉이북클럽 자료를 들고와서 살펴보면서 독후활동 구성이 잘 되어 있다는걸 알고 있었어요. 코로나19로 인해서 유치원을 못가게 되니, 유치원에서 원격자료를 챙겨서 보내주셨어요. 원격자료에 들어 있던 겨울을 싫어사는 북극곰의 부엉이 북클럽 자료로 독후활동 했어요. 도서관에서 빌려온 북극곰이 나오는 책인 북극곰을 살려주세요랑 연계독서를 했어요. 부엉이 북클럽은 놀이판과 놀이 친구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놀이판을 펴서 배경으로 만들어줬어요. 주인공과 주인공 친구들은 종이접기로 만들고, 배경판 구멍에 끼워 넣어주거나 역할놀이를 하면 돼요. 둘째는 역할놀이를 좋아해서 놀이판 가지고 오랜시간 놀았어요. 놀이판 놀이가 끝나고, 유치원에서 보내 준 북극곰 만들..

책&놀이육아 2020.12.29

초등저학년 비룡소 숲 속에서 북클럽 비버북 독후활동했어요.

인스타의 비룡소 북클럽 12월호 체험단에 선정 됐어요. 초등 저학년 독후활동을 도와주는 비버북에는 총 4권의 책을 독후활동을 할 수 있게 책 구성되어 있어요. 12월의 주제는 겨울, 용기, 나눔이예요. 숲 속에서 책을 읽고서 초등 비버북을 해보았어요. 비버북을 먼저 살펴볼께요. 숲 속에서 책을 자세하게 읽었는지 확인해보는 활동을 해요. 책을 읽고서 떠오른 낱말과 주인공이 숲 속에 다녀오고나서 생긴 심경의 변화를 적어보는 부분도있어요. 초등 북클럽 비버북에는 책 내용을 알아보는 내용도 있지만 과학적 지식을 물어보는 내용도 나와요. 숲에서 볼 수 있는 동물들을 알아봐요. 숲 속에서는 주인공인 아기 쥐가 숲 속에 들어가는 걸 선택해는데 만약 숲 속에 들어가지 않았다면 뒷 이야기가 어떻게 변했을지 상상해보는 내..

책&놀이육아 2020.12.28

내친구 과학공룡 그림자야 놀자! VS 알파짱 과학동화 귀신이 사나봐 비교와 그림자 독후활동했어요

그레이트 부스 내 친구 과학공룡 책 중 그림자야 놀자 책을 읽고 독후활동을 했어요. 집에 그림자 관련 책이 있어서 창작책들로 연계독서가 가능했어요 연계독서 목록 키즈엠ㅡ그림자가 사는 마을, 왜 나만 따라와? 내친구 과학공룡ㅡ 그림자야 놀자. 오렌지과학동화ㅡ 귀신이 사나봐 4권의 책 모두 그림자와 관련된책으로 그림자가 사는 마을은 우리가 잠든 사이 그림자들이 무엇을 하며 보내는가에 대해 재밌게 나타낸 책이예요. 왜 나만 따라와?는 자신만 따라다니는 그림자 친구에게 흥미를 가지게 되는 창의력을 상승시켜주는 책이예요. 그림자야 놀자!와 귀신이 사나봐 책은 과학동화로써 그림자가 생기는 이유와 빛에서 가까울때 멀때 그림자의 길이 등을 설명해주는 책이예요. 내 친구 과학 동화와 오렌지 과학 동화의 그림자 설명 부분..

책&놀이육아 2020.12.26

유아과학전집 그레이트북스 내 친구 과학공룡으로 시작해요.

첫 과학 전집으로 무엇을 살까 고민하다 그레이트 북스 내 친구 과학공룡 전집을 선택했어요. 첫째가 5살인 2017년에 들였는데 8살인 지금도 잘 보고 있고 올해 5살이 된 둘째도 잘 보고 있는 과학전집이예요. 아이들이 자주 꺼내보는 내 친구 과학공룡 전집은 거실책장 눈에 잘 띄는곳에 있어요. 2017년에 구매 할때는 총 48권의 본책과 과학실험 세트6종 과학놀이세트로 구성되어있었는데, 현재는 개정되어 책과 과학실험 세트가 증가했어요. 총 105종으로 본책 52권 별책1권 과학실험세트 9종 과학놀이 세트 43종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과학실험세트는 첫째랑 실험하면서 거의 다 사용했고 과학놀이세트는 둘째랑 하려고 나뒀는데 이제 슬슬 사용해야겠어요. 전집의 단점은 책 한권이 재미가 없으면 다른책들도 안볼 확률이..

책&놀이육아 2020.12.25

솔루토이과학 소리의 비밀 독후활동하기

솔루토이 과학 동화 소리의 비밀 책을 읽고서 소리에 관한 과학실험을 2가지 했어요. 먼저 종이컵으로 전화기 만들기를 했어요. 준비물은 종이컵, 실, 클립, 드라이버가 필요해요. 종이컵 가운데 구멍을 뚫어줘요. 종이컵 안쪽 실은 클립으로 연결하고 반대쪽 종이컵도 가운데 구멍 뚫고 실을 넣은 후 클립으로 연결해요. 전화기가 완성되어 여보세요~~ 종이컵으로 전화를 하고 있어요^^ 실이 팽팽해야 소리가 잘 들려요. 두번째 소리 실험은 유리컵과 물이 필요한 실험이예요. 컵 8개를 나란히 세우고 물의 양을 조금씩 늘려줘요. 물이 많이 들어있는 컵은 낮은소리가 물이 적게 들어있는 컵은 높은소리가 들릴꺼예요. 컵에 물을 채우고 음악 연주도 할 수 있는 재밌는 실험이예요^^

책&놀이육아 2020.12.24

폭발하는 화산 흔들리는 지진, 화산폭발실험하기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과학 실험 중 하나가 화산폭발실험이예요. 솔루토이 과학책 중 폭발하는 화산 흔들리는 지진책을 음원으로 읽었어요. 책을 읽고나서 요쿠르트병으로 화산을 만들었어요. 화산폭발 실험을 위해서는 베이킹소다와 식초 빨간물감이 필요해요. 화산에 베이킹소다를 부어주었어요. 용암의 붉은색을 표현하기 위해 빨간 물감도 넣어주고요. 2개의 화산과 공룡 나무들을 장식해놓고 식초를 부어줘요. 식초와 베이킹소다가 만나서 부글부글 화산폭발이 일어나요. 식초를 붓고 붓고 베이킹소다를 넣고 넣고 무한반복되는 화산폭발실험이예요. 집안에 식초향이 가득할때쯤이면 멈출 수 있는 폭발실험이지요😭😭 아이들만 즐겁다면 나도 즐거워❤ 연계독서로 내친구 과학공룡의 쿠르르쾅쾅 무슨 일일까? 책도 같이 읽었어요.

책&놀이육아 2020.12.23

내 친구 과학공룡 나만 남은거야? 독후활동하기

내 친구 과학공룡 나만남은거야? 책은 식물의 번식에 관한 책이예요. 식물이 어떻게 씨앗을 퍼뜨리는지 알 수 있어요. 예쁜 꽃 친구들과 같이 있어 행복한 시간을 보내던 민들레는 오랜시간 잠을 자고 일어나 여름이 온 줄도 모르고 있었어요. 민들레가 깨어나고 얼마지나지 않아 다른 꽃 친구들은 잎을 떨어뜨리고 씨앗을 만들어 떨어지거나 다른 동물들에게 붙어서 번식을 해요. 마지막까지 혼자 남아있던 민들레는 씨앗을 날려 줄 친구를 애타게 기다리고 마침 지나던 꼬마가 불어주는 입김에 멀리 멀리 씨앗을 날릴 수 있게 되요. 책을 읽은 뒤 아이들과 밖에 나가 민들레를 찾아보았어요. 이른 봄이라 노란 민들레만 발견할 줄 알았는데 씨앗을 날려 줄 하얀 민들레도 보였어요. 책에서 본 것 처럼 민들레 씨앗을 힘껏 불어서 날려보..

책&놀이육아 2020.12.22

도레미곰 하늘을 나는 건 무서워요. 독후활동 하기

그레이트북스에서 나온 도레미곰 전집을 도서관에서 빌렸어요. 책을 노래처럼 불러주고 세이펜도 적용되는 책이라서 아이가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둘째가 4살부터 도레미곰 전집을 보기 시작했는데, 하나같이 대박 친 책이예요. 도레미 곰 전집 중 한권인 하늘을 나는 건 무서워요 책을 읽고서 독후활동을 했어요. 하늘을 날기 무서워했던 무당벌레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하늘을 날고 있는 책이예요^^ 무당벌레가 주인공인 책을 읽고서 무당벌레를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흰색 접시를 반으로 잘라서 빨간색 아크릴 물감을 칠하고 말려요. 물감이 마르는 동안 무당벌레 점박이를 검은색 색지로 잘라줘요. 검은색 색지로 무당벌레 머리와 몸통을 만들고 할핀을 이용해서 접시 날개를 붙였어요. 목공풀로 검은 점을 붙여주면 무당벌레가 됐어요. ..

책&놀이육아 2020.12.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