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정보

코로나 재감염 증상 및 격리, 지원금 신청방법

포제이네♡ 2022. 8. 23. 06:40
반응형

코로나 확진자수가 증가하면서, 재감염 사례도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코로나 재감염 증상 및 격리기간과 코로나 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현재 국내 감염자 현황을 보면 오미크론 변이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오미크론 변이인 BA.5가 전체 코로나에서 91.5%로 차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증상


발열, 두통, 인후통, 폐렴, 호흡곤란 등이 나타나며 설사와 기침, 가래가 동반할 수 있고, 코로나 증상은 개인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미크론은 변이 전 코로나에 비해서 인후통 증상이 심하게 나타납니다.
심각한 피로감이 느껴지고 두통과 체력 소모가 크며, 완치가 되더라도 여러 후유증을 겪곤 한다는 것이 특징이 있습니다.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치사율


오미크론 바이러스의 변이가 진행되면서 치사율은 적어지고 있어, 초기 변이의 치사율과도 비슷합니다.

반응형

 

코로나 19 재감염이란?


‘코로나19 재감염’이란 일반적으로 최초 확진일 90일 이후 재 검출된 경우 등을 의미합니다.

🔸️ 재감염 추정 사례 정의, 아래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①최초 확진일 90일 이후 재 검출된 경우
②최초 확진일 이후 45~90일 사이 재검출이면서 증상이 있거나 확진자 노출력(또는 해외여행력)이 있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코로나 재감염 증상


BA.5 재감염 시 대부분 증상이 경증으로 나타나며 처음 코로나 감염 증상과  다를 수 있으며 있습니다.
대부분이 콧물과 두통, 인후통, 피로감, 발열이 나타날 수 있고 개인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첫 코로나 확진 때보다 심하게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미국 NBC 뉴스에서는 최근 변이와 이전 변이 사이에 증상 차이가 크게 관찰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즉, 개인에 따라 증상이 크게 달라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재감염 소요시간


BA5의 특성으로 재감염 소요 시간이 짧아져서, 지난 6월까지 재감염 소요 시간은 약 7개월 정도였으나 7월로 들어서면서 약 5개월로 줄어들었습니다.

코로나 감염 시 격리


코로나 확진자는 예방 접종한 내역과 관계없이 검체 채취일로부터 7일 차 자정(8일 차 0시) 격리 해제됩니다.

격리 해제 후 3일간은 외출(출근, 등교 포함)이 가능하지만 KF94 마스크 상시 착용과 다중시설, 감염 취약시설 등의 이용과 방문을 제한 및 사적 모임 자제를 권고합니다.

코로나 감염 지원금


코로나19로 입원・격리 통지를 받은 근로자에게 유급휴가를 제공한 사업주는 유급휴가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고, 격리 통지를 받고 입원 또는 격리된 사람이 유급휴가를 받지 못한 경우 생활지원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모든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분들이 대상이었지만, 개편 이후 기본 중위 소득 100% 이하의 분들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중위 소득이란 국내 가구를 기준으로 중간의 소득에 있는 가구를 의미하며, 확진이 되고 격리가 된 당시에 납부하는 건강 보험료가 기준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읍면동 사무소나 지자체에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코로나19 지원금 신청 금액


가족 중 확진자가 1인의 경우 10만 원, 2인 이상인 경우 15만 원을 지급하고 있으며, 생활 지원금과 함께 관심을 받고 있는 유급 휴가 비용의 경우에는 1일 최대 45,000원으로 5일간 지급을 받을 수 있어 총 225,000원의 금액을 지급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

이상, 코로나 재감염의 증상 및 격리 지원금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재감염의 증상도 개인마다 차이가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19 주말 당번병원 가동. 주말 당벙 병원 명단

코로나 19 확산세가 지속되면서 의료공백을 막기 위해 수도권에서는 주말 당번 병원을 지정해서 운영합니다. ✅ 수도권 주말 당번 병원은? 당번 병원은 고위험 산모, 영유아, 중증 기저질환자,

happy4jhouse.tistory.com

 

 

 

코로나 19 격리 지원금 '정부 24'에서 온라인 신청 방법.

코로나 19 생활지원비 신청방법이 오늘 5월 13일부터 온라인 신청 접수가 가능해진다고 합니다. 코로나 19 확진으로 입원 또는 격리 시 지원하는 생활지원비를 정부 24'에서 온라인 신청 할 수 있

happy4jhouse.tistory.com

 

 

 

코로나19 임시 선별진료소 위치 및 검사소 운영시간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수의 감소로  점차적으로 문을 닫았던 선별 진료소가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재확산 수가 급증하면서 서울 지역 임시 선별 검사소가 3개월 만에 다시 문을 열

happy4jhous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