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놀이육아

내 친구 과학공룡 나만 남은거야? 독후활동하기

포제이네♡ 2020. 12. 22. 10:55
반응형

내 친구 과학공룡 나만남은거야? 책은 식물의 번식에 관한 책이예요.

식물이 어떻게 씨앗을 퍼뜨리는지 알 수 있어요.


예쁜 꽃 친구들과 같이 있어 행복한 시간을 보내던 민들레는 오랜시간 잠을 자고 일어나 여름이 온 줄도 모르고 있었어요.


민들레가 깨어나고 얼마지나지 않아 다른 꽃 친구들은 잎을 떨어뜨리고 씨앗을 만들어 떨어지거나 다른 동물들에게 붙어서 번식을 해요.


마지막까지 혼자 남아있던 민들레는 씨앗을 날려 줄 친구를 애타게 기다리고 마침 지나던 꼬마가 불어주는 입김에 멀리 멀리 씨앗을 날릴 수 있게 되요.


책을 읽은 뒤 아이들과 밖에 나가 민들레를 찾아보았어요.
이른 봄이라 노란 민들레만 발견할 줄 알았는데


씨앗을 날려 줄 하얀 민들레도 보였어요.
책에서 본 것 처럼 민들레 씨앗을 힘껏 불어서 날려보내고


집으로 돌아와서 민들레 만들기를 했어요.

클레이에 자른 면봉을 수술처럼 꽂아줘요.


노란색 물감이 없어서 노란색 메니큐어로 대신 민들레를 색칠했어요


검은색지 바타에 민들레 만들어 붙여 민들레 액자를 완성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