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놀이육아

내친구 과학공룡 그림자야 놀자! VS 알파짱 과학동화 귀신이 사나봐 비교와 그림자 독후활동했어요

포제이네♡ 2020. 12. 26. 10:23
반응형

그레이트 부스 내 친구 과학공룡 책 중 그림자야 놀자 책을 읽고 독후활동을 했어요.
집에 그림자 관련 책이 있어서 창작책들로 연계독서가 가능했어요

연계독서 목록

키즈엠ㅡ그림자가 사는 마을, 왜 나만 따라와?
내친구 과학공룡ㅡ 그림자야 놀자.
오렌지과학동화ㅡ 귀신이 사나봐

4권의 책 모두 그림자와 관련된책으로

그림자가 사는 마을은 우리가 잠든 사이 그림자들이 무엇을 하며 보내는가에 대해 재밌게 나타낸 책이예요.

왜 나만 따라와?는 자신만 따라다니는 그림자 친구에게 흥미를 가지게 되는 창의력을 상승시켜주는 책이예요.

그림자야 놀자!와 귀신이 사나봐 책은 과학동화로써 그림자가 생기는 이유와 빛에서 가까울때 멀때 그림자의 길이 등을 설명해주는 책이예요.


내 친구 과학 동화와 오렌지 과학 동화의 그림자 설명 부분을 비교해서 살펴 볼께요.

먼저 내 친구 과학동화에서는 괴물 흉내를 내는 아빠가 등장하고 빛의 거리에 따른 그림자의 크기비교를 우리집 같이 사는 동물이 나와서 이야기를 해줘요.

괴물의 그림자 부분에서 아이들의 흥미도가 확 올라가고요.


길거리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가로등에 비친 그림자를 예로 들어서 밤에 아이와 길다가 떠오른 책의 이 장면으로 그림자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어 좋았어요.


오렌지 과학동화(구)가 지금은 알파짱 과학동화로 바뀌었죠. 알파짱 과학 동화에서는 동물 친구들이 귀신이 산다고 소문난 집에 용감하게 귀신을 찾으러 가는 내용이예요.


귀신을 찾는 과정에서 그림자의 길이비교도 할 수 있게 되지요. 과연, 귀신이 산다고 소문 난 집에 정말 귀신이 있었을까요?


두 책을 비교하면서 읽으니 더 흥미로운 독서 시간이었어요. 책을 읽고나면 독후활동도 해야지요.

간단한 그림자놀이였는데도 아이들이 너무 즐거워했어요.

그림자 도안을 다운받아서 프린터하고 나무 젓가락에 붙여줬어요.


암막 블라인드 내리고 라이트겨서 그림자놀이 교구를 비추면서 인형극도 했어요.

토끼가 곰을 잡으러 간댔다나봐요?🤣🤣


그림자 교구를 빛에 가까이댔을때 그림자의 크기가 커지는지 작아지는지 알아볼수 있는 과학실험이었어요.

빛에 가까이 다가오면 그림자가 커지네요.


그림자교구가 빛에서 멀어지니 그림자가 작아졌어요.


동생이랑 같이 그림자 키재기 놀이를 해도 즐거울 것 같아요.


알파짱 과학동화과 내친구 과학공룡 과학동화 전집 두가지 전집을 호불호없이 잘 읽어준 첫째라서 어느책이 더 좋다고 말할 순 없지만 디테일하게 다양한 주제를 가진 책은 알파짱 과학동화예요.

잘 비교해보고 아이가 더 좋아하는 과학동화 전집을 들이는게 아이가 독서의 즐거움을 잃지 않는 방법일듯 해요.

전 내친구 과학공룡 과학동화는 들였고 알파짱 과학동화는 대여해서 봤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