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놀이육아

부엉이 북클럽 겨울을 싫어하는 북극곰 독후활동하기

포제이네♡ 2020. 12. 29. 15:14
반응형


유치원에서 부엉이 북클럽을 하고 있는 둘째예요.
활동이 끝나면 부엉이북클럽 자료를 들고와서 살펴보면서 독후활동 구성이 잘 되어 있다는걸 알고 있었어요.

코로나19로 인해서 유치원을 못가게 되니, 유치원에서 원격자료를 챙겨서 보내주셨어요.

원격자료에 들어 있던 겨울을 싫어사는 북극곰의 부엉이 북클럽 자료로 독후활동 했어요.

도서관에서 빌려온 북극곰이 나오는 책인 북극곰을 살려주세요랑 연계독서를 했어요.


부엉이 북클럽은 놀이판과 놀이 친구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놀이판을 펴서 배경으로 만들어줬어요.
주인공과 주인공 친구들은 종이접기로 만들고,


배경판 구멍에 끼워 넣어주거나 역할놀이를 하면 돼요.
둘째는 역할놀이를 좋아해서 놀이판 가지고 오랜시간 놀았어요.


놀이판 놀이가 끝나고, 유치원에서 보내 준 북극곰 만들기 자료로 북극곰 가족 만들었어요.


가위로 자르고 풀로 붙여서


완성한 북극곰 가족이예요.


유치원 누리과정답게 한 주제안에 여러가지 활동을 할 수 있어요. 주사위 던지기를 통한 수 놀이도 했고요.


화장솜을 이용해서 북극곰 얼음을 만들어주고 북극곰 놀이를 마무리했어요.


부엉이 북클럽자료 만으로도 독후활동하기 충분했는데 유치원에서 보내준 자료가 뒷받침 되서 더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