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정보

교육부가 발표한 등교방안에 대해서, 반에서 확진자 나오면?

포제이네♡ 2022. 3. 1. 16:04
반응형

2022년 3월 개학을 앞두고 2월 7일 교육부 장관이 등교방안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등교 방안 발표 이전부터 전면등교 이야기가 나오고 있었지만 최근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확진환자수를 보면서 어쩌면 전면등교가 힘들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전혀 생각지도 못한 해결책으로 학교마다 확진환자 비율에 따른 학교장 재량으로 등교여부를 결졍합니다.

전면등교하는 경우
전학생 3% 확진 미만이거나 확진,자가격리로 등교가 중지된 학생이 15%가 넘지안는 경우 전면등교를 하는 방식입니다.

이번 교육부가 발표한 등교방안의 가장 큰 특징은 학교가 위험도를 판단해 자율적으로 학사 운영 방식을 정하도록 한 것인데, 기존의 전교생 등교 방침과는 완전히 다른 방식입니다.

이로써, 학교이 방역 역할이 엄청나게 확대됐습니다. 지금까지 방역 당국이 담당했던 밀접 접촉자 조사 등을 학교별로 자체적으로 하게 됐습니다.

학교 확진자와 접촉한 밀접접촉자의 경우

접촉자 중 유사상자나 고위험 기저질환자는 곧바로 선별진료소에서 PCR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PCR 검사에서 음성인 경우 등교가 가능하고, 접촉자 중 무증상자는 집에서 7일간 이틀 간격으로 3회 이상 신속항원검사를 실시하실시하여 각 검사 결과가 음성인 경우 다음 검사때 까지 계속 등교할 수 있습니다.

검사를 위한 신속항원검사 키트 받는 방법

접촉자 중 무증상자는 학교에서 귀가 시 신속항원 검사 키트를 받아 집에서 검사를 하면 됩니다. 신속항원 검사 키트는 교육청에서 준비하며 추가감염 방지를 위해 학교에서 바로 키트 검사를 하지 않습니다.

가족 중 확진자나 밀접접촉자가 있을때 등교 가능여부

동기인 중 재택치료자(확진자)가 있는 경우에는 등교 중지가 됩니다. 동거 가족 중 밀접접촉자가 있을때는 신속항원 검사 2회 실시해 감염 여부를 확인한 후 등교 가능하게 되고 등교 전 건강 상태 자가진단 앱에 동거인 중 재택치료자 확인 문항도 신설됩니다.

▶️ 수정 내용입니다.
가족 중 확진자 발생시

확진자는 접종 유무 상관없이 본이 격리 해제시, 동거인 추가 확진이 발생해도 등교가능 ➡️ 기확진으로 인해 해제된지 45일 이내에 또 동거인 확진시 동거인 격리해제시까지 등교중지

🔹️
방역당국의 기준과 학교등교 기준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본 지침은 3월 14일까지 적용됩니다.

🔹️신속항원검사는 가정, 선별진료소, 병원에서 가능합니다



새학기 등교 방식

이미지출처: 교육부


학교 자체 진단 체계

이미지 출처: 교육부, 연합뉴스


지금 첫째는 학교를 다니고 있습니다.
이번주 목요일까지 다니고 금요일부터 봄방학이 시작인데, 봄방학 기간에 확진 환자 수가 조금 줄어 들길 바래봅니다

개학한 지금도 언제 온라인 수업으로 전화할지 몰라 교과서를 들고 다니는데 너무 안쓰럽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편안하게 학교를 다닐 수 있는 시간이 얼른 왔으면 좋겠습니다 .



우리아이 영어 공부는 몇살에 시작하는 게 좋을까?

첫째가 올해 3학년 되면서, 새로운 교과과목이 많이 생겼습니다. 초등학교 1학년, 2학년은 새로운 환경에 대한 적응의 시기로 수업시간도 40분에 놀이 학습시간이 많았다면 초등학교 3학년부터는

happy4jhouse.tistory.com


초등학교 입학 적응 팁과 입학 준비물 준비전 유의사항

3월이면 아이들이 학교에 입학을 하게 됩니다. 중, 고등학생들의 경우야 입학 준비물을 부모가 챙기지 않아도 알아서 잘 준비할테지만, 초등학생의 경우 준비물을 부모님들이 챙겨줘야 합니다.

happy4jhouse.tistory.com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주의사항과 사용법에 대해.

오미크론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많은 직장에서 코로나 검사 결과 음성 결과지를 첨부하여 출근하라고 합니다. 저도 설 명절을 보내고 난 후,  직장으로 출근하기 전 코로나 

happy4jhous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