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정보

태풍 '힌남노' 경로 및 태풍 대비 행동요령

포제이네♡ 2022. 9. 4. 20:53
반응형

가을 태풍이 무섭다는 말을 매미 태풍을 겪으면서 느꼈는데 매미 태풍보다 더욱 강력한 '힌남도'태풍이 온다고 하여 알아봤습니다.

태풍 '힌남노'는 11호 태풍으로  매우 강한 세력을 유지한 채 북상하고 있습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를 1단계에서 바로 3단계로 격상하고 위기경보 수준은 '주의'에서 '심각'으로 상향할 정도로 태풍의 세력이 강력합니다.

우리나라는 내일부터 전국이 태풍의 직접 영향권에 들겠고, 최고 600mm의 호우와 초속 60m에 달하는 폭풍이 불 것으로 보입니다.

기상청이 4일 오전 4시 내놓은 힌남노 분석 자료를 보면 우리나라의 경우 6일 새벽 3시부터 오후 3시까지가 가장 위험한 상황을 맞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미지 출처: 기상청

 

태풍 '힌남노'의 예상 경로


힌남노는 6일 새벽 3시에 서귀포 동쪽 약 30km 부근 해상에 위치할 것으로 보입니다.
서귀포시 남남서쪽 180㎞ 해상에 도달했을 때 힌남노 강도는 '매우 강'으로 다소 약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후 서귀포시를 스치듯 지난 힌남노는 6일 오전 9시 강도가 '강'인 상태에서 부산 북북서 쪽 20㎞ 지점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때 중심기압과 최대풍속은 950 hPa과 43㎧로입니다. 전망대로라면 가장 강한 세력으로 국내에 상륙한 태풍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남해 전 해상과 서해 남부 해상에는 풍랑특보가, 남해안과 제주도에는 강풍주의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내일은 호남과 경남, 남해 상, 서해 남부 해상을 중심으론 태풍특보도 내려질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만조 시각이 겹치며 폭풍 해일까지 우려되는 만큼, 저지대 침수와 안전사고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힌남노' 태풍의 강풍 영향


기상청의 분석 자료를 보면 힌남노의 강풍 영향은 우리나라 전체에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입니다.
바람은 바람의 세기에 따라 질풍, 강풍, 폭풍 등으로 다르게 부릅니다.

🔸️ 질풍

초속 6~10미터로 부는 바람으로 나뭇가지가 흔들리고 흰 물결이 일 만큼 부는 바람을 의미합니다.

🔸️ 강풍

초속 13.9~17.1미터 속도로 부는 바람으로 나무 전체가 흔들리고 바람을 거슬러 걷기가 힘든 바람입니다.

🔸️ 폭풍 경보가 발효될 때의 폭풍

초속 21미터 이상의 바람이 3시간 이상 지속되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초속 35미터 위력:  달리는 기차가 넘어질 수 있습니다.
초속 40미터 위력:  나무가 뿌리째 뽑힐 수 있습니다.

'힌남노' 태풍의 강수량


5일, 6일 전국이 태풍의 영향권에 들면서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전국에 최고 300밀리미터, 특히 제주 산간에 많은 곳은 600 이상, 남해안, 영남 동해안은 400밀리미터 이상의 큰 비가 예상되며,   수도권과 제주도, 남해안에 시간당 20에서 30밀리미터의 강한 비가 오겠습니다.

5일과 6일에는 전국적으로 시간당 50에서 100밀리미터의 물 폭탄이 쏟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태풍 대비 행동요령


1. 태풍 진로가 유동적이기 때문에 TV나 인터넷 등을 통해 수시로 태풍 정보를 확인하여  태풍이 어느 지역으로 가는지, 어느 정도의 강도를 지니는지를 계속해서 확인 해야합니다.

2. 강풍에 입간판이나 시설물이 날아다닐 수 있어 외출을 자제 합니다.

3.  지붕이나 간판 등은 미리 결박하는 게 좋고 하수구나 배수구를 미리 점검 해야합니다.

6일 태풍의 직접적인 영향권에 들면서 전국에서 태풍을 대비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울산의 경우 6일 임시 휴교령이 내려져 아이들이 안전하게 집에서 있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부디, 무사히 인명피해 없이 11호 태풍 힌남도가 잘 지나갔으면 하는 바람으로 한남도 태풍의 경로와 태풍 대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집안 습기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봐요.

장마가 시작됐다고는 하나 제가 살고 있는 곳에는 비가 많이 오지 않아 이제껏 습도가 높지 않았습니다. 본격적으로 비가 내리기 시작하면서 습도가 많이 올라가 집안 곳곳이 눅눅해지기 시작

happy4jhouse.tistory.com

 

 

 

빨래에서 나는 쉰내, 제거방법은?

요즘같이 비가 오는 날이나, 수건 빨래를 많이 하게 되는 날에는 수건을 빨고 나서도 수건에 쉰내가 나는 경우가 있어 쉰내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옷이나 수건에

happy4jhous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