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정보

천하일미 이원일의 전통 소불고기 먹어봤어요.

포제이네♡ 2021. 1. 14. 20:14
반응형


삼시세끼 집밥 먹다보니 매번 반찬 뭐 먹을까 고민인 요즘 핫딜 뜬 소불고기가 있길래 냉큼 구매했어요.
티몬에서 구입했는데 가격은 만원대였어요.

전통 소불고기+ 매콤 소불고기 섞어있는 건데 오늘은 아이들을 위해 전통 소불고기를 꺼내봤어요.
전통불고기를 주문하는 걸 아이들이 봤는데, 도착할때까지 엄청 기다렸어요.

 

 


전골육수도 포함되어 있어서 소불고기를 전골로 먹을 수도 있고 육수없이 볶아서 바싹 불고기로 먹을 수도 있어요.

호주산 프리미엄 불고기를 사용하고, 국내산 과일과 채소를 사용해서 양념맛을 냈어요.

 

 

고기만 바싹구워주면 채소를 잘 안 먹을것 같아서 고민하다가 아이들에게 덮밥처럼 만들어 채소랑 같이 비벼 먹이고 싶어서 고기 160g 2개에 육수 1개넣고 끓여서 자작하게 만들었어요.

먹성좋은 애들이 둘이라 불고기팩 하나로는 모자랄듯하여 불고기팩 두개를 뜯어서 팬에 부었어요.

 

 


양파, 파, 버섯, 소불고기 2개 넣고 가스렌지를 켜요.
요리똥손이라 순서대로 넣지 않고 다 섞어서 넣었어요🤣

 

 


육수하나를 부어줘요.

뚜껑을 덮고서 끓여요. 너무 오래 끓이면 고기가 질겨질수 있으니까 익을정도로 끓였어요.

 


불 세기를 강하게 해서 끓여요.

 

 


보글보글 끓였어요.
채소가 다 익어야해서 15분 정도 끓였어요.
고기를 가위로 적당한 크기로 잘랐어요.


다 익은 소불고기를 포트메리온 그릇에 담아줬어요.
색만봐도 군침이 돌 정도로 맛있어 보이네요^^

 

 

흰쌀밥 위에 소불고기를 올려서 참기름에 쓱쓱 비벼먹어보세요. 너무 맛있어요^^

 

 


밥 한끼 뚝딱할 수 있는 소불고기.
밥 반찬으로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