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정보

코로나 생활지원비 지급 기준, 1인당 10만원으로 정액지급

포제이네♡ 2022. 3. 14. 22:00
반응형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세가 지속되면서 입원. 격리자에게 지원하는 생활 지원비 및 유급 휴가비용 지급 기준이 변경됩니다.

 

이미지출처: 연합뉴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브리핑을 통해 " 지속적인 코로나 학진자수의 즈악로 인해생활지원비, 유급 휴가비용 관련한 업무가 폭증하고 중앙 및 지방 예산이 급증하면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재정 여력을 확보하기 위해 추가 개편"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이미지출처: 연합뉴스

입원. 격리 관리자 지원비 지급 기준 변경: 16일부터 적용

격리자 수와 격리 일수에 따라 차등 지급하던 코로나 생활지원비는 격리 일수와 관계없이 정액 지원합니다.

 

반응형

 

코로나 19에 확진된 입원. 격리자에게 지급되는 생활비가 1인당 10만원, 2인 이상 15만원을 통일 됩니다.

 

격리중인 근로자에게 유급휴가를 부여한 사업자에게 유급휴가 비용을 지원하고 있는데 하루 지원 상한액을 7만 3천원에서 4만 5천원으로 인하합니다.

 

유급휴가비용은 지원 대상은 중소기업, 소기업, 소상공인에 한하며 토요일과 일요일을 제외한 총 5일분을 지급합니다. 

 

이미지출처: 보건복지부

 

 지자체에 따라 예산이 소진되어 코로나 생활지원비가 더이상 지급이 안되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생활지원비에 대한 기준이 변경되는 걸 보니 조만간 생활지원비가 없어지겠네요.

 

 

글 참조: 연합뉴스, 한국경제

 

 

 

 

 

 

 

 

전문가용 신속항원 검사로 코로나 확진 판정, 동거가족 확진도 등교가능

오늘(3월14일)부터 동네 병.의원에서 시행한 전문가용 신속항원 검사에서 양성이나오면 별도의 유전자 증폭(PCR)검사 없이도 코로나 19 확진자로 인정한다고 합니다. ▶️ 전문가용 신속항원 검사

happy4jhouse.tistory.com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주의사항과 사용법에 대해.

오미크론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많은 직장에서 코로나 검사 결과 음성 결과지를 첨부하여 출근하라고 합니다. 저도 설 명절을 보내고 난 후,  직장으로 출근하기 전 코로나 

happy4jhouse.tistory.com

 

 

 

소아코로나19 확진자 대면진료, 입원치료 가능한 거점병원 명단

매일같이 오미크론 확진자수가 최고치를 갱신하고 있는 날을 보내고 있는 요즘입니다. 어제 오미크론 확진자수는 26만명이 넘었고 재택치료 환자 수가 90만명에 도달했습니다. 오미크론 코로나

happy4jhous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