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가뉴스

16강의 기적이 일어났다! 2022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축구경기 일정

포제이네♡ 2022. 12. 3. 05:57
반응형

▶️ 2022년 카타르 월드컵 포르투갈 vs 대한민국 축구 경기 정리

포르투갈은 이날 2차전 우루과이전과 비교해 6명의 선발 라인업을 바꿨습니다. 부상자는 물론 경고를 한 장 받았던 브루노 페르난데스, 주앙 펠릭스, 후방 디아스를 제외하며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어김없이 최전방에 출전했습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은 부상으로 김민재가 이탈했고, 이강인이 처음으로 선발 출전했고 가나전에 결장한 이재성이 합류한 게 변화였습니다.


이미지출처:네이버



대표팀은 전반 초반 포르투갈과 대등하게 맞섰으나, 전반 5분, 오른쪽 측면에 디오고 달롯이 후방 패스를 받은 뒤 돌파해 크로스를 올려 뛰어들던 히카르도 오르타가 그대로 오른발로 밀어넣어 선제골을 넣습니다.
전반 14분 칸셀루가 왼쪽 측면에서 중앙으로 돌파엔 성공한 뒤 시도한 슛은 골키퍼 선방에 막혔고 전반 16분 코너킥 상황에서 조규성의 헤딩을 포르투갈 골키퍼 코스타가 쳐내며 흘러 나온 공을 김진수가 득점으로 연결했으나, 오프사이드가 선언됐습니다.

 

반응형



그러나!
전반 27분 대표팀의 코너킥 상황에서 호날두의 등에 공이 맞고 흐른공을 김영권이 넘어지며 왼발 슛으로 연결, 득점에 성공 했습니다.
대표팀은 보다 공격적으로 나서며 전반 39분 손흥민이 페널티박스 정면에서 중거리 슛했는데 골키퍼 정면으로 향해 득점하지 못했습니다.

후반 32분 수비수 김영권이 쓰러지며 대표팀은 황의조, 손준호를 투입했고, 정우영이 중앙 수비수로 위치를 변경했습니다.  후반 추가시간 역습 상황에서 손흥민의 패스를 받은 황희찬이 기가 막힌 슛으로 역전에 성공했습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2일 카타르 도하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포르투갈과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에서 2-1로 승리했습니다.
1승 1 무 1패(승점 4)가 된 대표팀은 우루과이와 득실이 같았지만 다득점에서 앞서 조 2위로 16강에 오르면서 12월 6일 (화) 새벽 4시 G조 1위와 경기를 치르게 되겠습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이미지 출처: 네이버

2022 대한민국 월드컵 국가대표 여러분 자랑스럽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