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정보

전복손질하는 팁으로 전복회를 먹어요

포제이네♡ 2021. 1. 28. 00:46
반응형

요즘은 개인면역력을 키우기는 게 중요한 거 같아요.
꾸준한 운동과 균형잡힌 식단과 명상을 통한 내적 기분전환은 개인면역력을 증강하는데 도움이 되는것들이지요.

꾸준한 운동과 명상은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못하고 있어서 영양소가 풍부한 식단을 먹으려고 찾다가 홈쇼핑에서 전복을 판매하길래 구매했어요.


1. 전복 이란?

대표적인 보양식으로 전남 완도에사 주로 생산되고있는 전복은 둥글고 울퉁불퉁하며 단단한 테를 두른 귀처럼 생긴 껍질에 들어있어요. 미역이나 다시마를 먹고 살아서 해조류 냄새가 나는 특징이 있어요.

2. 전복의 영양

수분함량이 많고 비타민과 칼슘이 풍부하여 노약자의 원기회복 및 성장기 어린이, 산모의 산후조리에도 좋은 음식이예요. 특히 산모의 모유가 나오지 않을 때 전복을 고아 먹이면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아르기닌이라는 아미노산이 타 식품보다 월등히 풍부하여 피로회복이나 활력을 주는 역할을 해요.

전복은 내장도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하고 껍데기는 악세사리로 만들 수 있으니 버릴것이 하나도 없는 만능이네요.

3. 전복 고르는 법

전복을 고를때는 싱싱함을 기준으로 삼아야하는데, 전복의 싱싱함이란 살이 통통하게 찌고 탄력이 좋은것이어야하고 패각과 살에 흠이 없어야 해요.


4. 전복과 음식궁합
전복과 소고기를 같이 먹으면 칼슘과 인의 섭취가 조화를 이뤄 영야이 배가 되고, 닭고기 돼지고기 등의 육류와 함께 섭취하면 단백질 섭취는 증가하고 부족한 영양소는 보완해줘요.

5. 전복 보관법

냉장고에서 2~3일정도 보관 가능하고, 살과 내장을 분리하여 냉동보관하면 더 오래 보관할 수 있어요.

6. 전복 손질법

솔이나 칫솔로 문질러 이물질을 닦고 내장이 터지지않게 잘 분리한 후 전복의 입을 제거해요.

칫솔로 문질러서 이정도로 닦였으면 조리를 하거나 회로 먹어도돼요.


전복살을 전복껍질에서 분리할때는 숟가락을 뒤집어서 사용하는게 전복살만 깔끔하게 떼어내기 쉬워요.

제가 칼이나 포크로 해봤는데 내장이 터지거나 살이 너덜너덜해지더라구요😭

전복손질 하는 중이예요.

 


붉은색을 띄면서 뾰족한 저것이 전복의 입(이빨)인데 칼로 제거해도 되고 손으로 떼어내도 되요.


이렇게 손질한 전복을 회를 떠서 먹었어요.


어른은 흰밥에 와사비 올리고 참기름찍은 전복을 김에 싸서 먹으면 별미가 따로 없이 밥한공기 뚝딱하는데 아들이 전복김초밥이라는 지어줬어요.
아이들은 전복김초밥도 잘먹지만 전복버터구이를 해줬더니 너무 잘먹었어요.

그외, 전복으로 가능한 요리에는 전복삼계죽, 전복죽, 전복구이, 전복찜, 전복밥 등이 있어요.

보양식 전복 먹고 건강을 스스로 지켜보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