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정보

출산준비하기(출산 준비물 챙기기)

포제이네♡ 2021. 7. 23. 23:54
반응형

임신 확인을 하고, 10개월의 임신기간을 거치며 엄마가 되어가는 준비를 하게 되죠.

누구에게나 엄마는 처음이라 모든게 서투를꺼예요. 아이를 낳기전 육아서적을 보면서 나름의 준비를 했다고 해도 이론과 실전에는 많은 차이가 있더라구요.

전, 임신 후기에 들어서면서 출산 준비를 시작했어요. 일을 하고 있었던지라 쉬는 날마다 몰아서 준비했죠.

우선, 출산 준비물을 작성했어요.

아기에게 필요한 물품과 산모님께 필요한 물건을 나눠서 정리해봤어요.

<아기에게 필요한 리스트>

침구용품: 신생아 이불, 방수요, 짱구베개

목욕용품: 신생아 샴푸, 바디워시, 아기욕조

의류용품: 배냇저고리, 속싸개, 손싸개, 발싸개, 턱받이,
우주복, 실내복, 외출복, 모자, 양말 등

수유용품: 젖병, 분유, 모유저장팩, 젖병세정제, 젖병솔,
젖병 소독기, 젖병 건조대, 쪽쪽이, 젖병집게,
수유패드, 수유티셔츠, 수유쿠션, 유축기,
보온병, 수유등, 전기포트

세탁용품: 아기 세탁세제, 아기세탁기, 아기세탁유연제

놀이용품: 모빌(흑백모빌/컬러모빌), 사운드 북 등

그외: 기저귀, 항균지퍼팩, 유모차, 카시트, 체온계,
아기띠 신생아패드, 힙시트, 온/습도계, 바디크림,
수딩젤, 오일


<출산 리스트-산모용품>

손목 보호대, 수면양말, 산모패드, 실내복, 머리끈, 회음부방석, 수유브라, 세면도구, 수유티, 철분제, 물티슈와 곽티슈

리스트를 작성하고 나면, 출산시 필요용품을 구매해요. 선물로 받을 것들을 제외하고 인터넷이나 육아박람회에서 구매했어요.

출산하러 가기전에 출산가방을 미리 챙겨놔야하므로 출산예정 3주전 쯤 가재수건과 신생아 옷, 신생아세제, 아기 세탁기를 먼저 구매해서 세탁후 말려서 항균 지퍼백에 넣었어요.

젖병- 3개 정도만 구매했어요.
젖이 잘 도는 체질인지 아닌지 잘 모르고, 아이마다 선호하는 젖꼭지도 다르다는 글을많이 봤었거든요. 신생아용 젖병은 병원 신생아실에서 사용하는 그린맘 젖병으로 챙겼어요.


모유저장팩- 모유가 잘 나오지 않으면 모유수유에 집착하지 않고 분유수유를 해야겠다 다짐하면서, 모유저장팩을 한 묶음만 구매해서 챙겼어요.

산모패드- 산모패드는 근처 약국에서 구매할 수도 있어요. 산모패드는 해피레이 패드를 사용했어요.



기저귀- 기저귀를 구매할때도 태어날 아기의 몸무게와 성장속도를 생각해서 많이 구매하지 않고 하기스 신생아용 기저귀를 3팩 준비해놨어요. 실제로 성장속도가 빠른 아이의 경우 신생아용 기저귀를 다 못쓰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산모용품 리스트속 물건들과 당장 조리원에서 필요한 물건들을 넣어 출산가방을 준비하고, 육아용품으로 채워진 방 한켠을 보면서 마음의 준비도 같이했어요.

여러번 머릿속으로 출산하러가는 모습이나 출산후 모습을 떠올려보려고 노력했는데 미지의 세계라 상상이 잘 안되더라구요^^; 행복한 기다림 끝에 두아이를 만났답니다.

지금 곧 만나게 될 아이를 기다리는 모든분들이 건강하게 출산하고 건강하게 아이를 만나시길 바랍니다🥰


#출산리스트 #출산가방 #출산준비물 #출산가방리스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