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정보

임신초기에 대한 궁금증 해결하기

포제이네♡ 2021. 1. 22. 15:53
반응형

임신은 수정란이 자궁 내벽에 착상하여 모체로부터 영양을 공급 받으며 태아로 발육하는 과정으로, 사람의 임신기간은 약 280일이예요.

10달 동안 뱃속에서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은 축복이고 기쁨이고 행복이예요.

임신이 되기 위해서는, 여성의 난자와 남성의 정자가 수란관 상부에서 수정되어 수정란을 형성해요.
수정란이 자궁 내벽에 착상하게되면 임신이 되는거예요.

임신초기증상
1. 생리 멈춤 : 임신을 하게되면 가장 먼저 나타나는 증상이 생리멈춤이예요. 하지만 생리 멈춤은 개인의 스트레스에 따라 많은 영향을 받고, 생리 불순이 있는 사람은 불규칙한 생리주기므로 임신과 구별할 필요가 있어요.

2. 기초체온상승: 배란일에 1도~1.5도 정도 상승하는데 임신을 하게되면 기초체온상승이 유지되요.

3. 가슴통증: 가슴이 커지고, 유륜색이 변하기도 해요.

4. 착상혈: 착상혈이란, 착상과정에서 소량의 출혈이 일어나는 증상인데 착상혈은 있을 수도 없을 수도 있어요.

5. 피곤함: 임신을 하게되면, 몸이 피곤해지고 잠이 늘어요.

6. 입덧: 임신을 하면 속이 더부룩해지면서 입덧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입덧도 종류가 많아요. 먹덧, 토덧 등등

그외, 다양한 증상들이 있는데 개인차가 있어 정확한 진단은 마지막 관계 2주 후 임신테스트기로 자가검사하고, 산부인과를 방문해서 진단을 받는게 정확해요.


임신 테스트기 사용시기

임신테스트기는 임신을 하게되면 소변으로 나오는 임신호르몬에 대한 반응을 체크하여 임신여부를 자가진단할 수 있는 방법이예요.



임신 테스트기는 소변에 임신호르몬이 가장 많이 농축되어 있는 아침 첫 소변으로 검사하는게 제일 정확하고, 수정 후 14일 이후에 검사해야 오류를 줄일 수 있어요.

첫 소변을 테스트기에 살짝 묻히고 평평한 곳에 놔두고 3~5분정도 기다립니다.




두줄이면, 임신
한줄이면, 비임신
희미한 두줄은 재검사


요즘은 배란일을 알아보는 배테기도 있어, 임신을 준비할때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고, 두줄이 나오면 임신임을 확인하고 산부인과에 가서 의학적인 진단을 받아요.

산부인과에 가면, 혈액검사와 질초음파 통해서 임신여부를 확진할 수 있어요.

임신 초기주의 사항

임신이 됐다하더라도, 임신초기에는 유산의 가능성이 높아서 각별히 주의해야해요.

1. 격렬한 운동이나 무리한 스케쥴은 삼가해요.

2. 태아 신경관 결손 예방을 위해 엽산을 복용해요.

3. 카페인은 태아와 산모에게 빈혈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삼가하는게 좋고, 술과 담배는 금지예요.

4. 입덧이 심해서 힘들다면 참지말고 의사와 상의해요. 요즘은 입덧약도 있으니 도움을 받는것도 한 방법이예요.

안정기가 되는 시기까지는 태아도 산모도 조심해야해요.

수정부터 임신 초기까지 알아봤는데, 처음 임신했을때의 기쁨이 떠올라 울컥했어요. 임신이 얼마나 위대한일인지 몸으로 마음으로 느꼈던 10달이 새록새록하네요.

처음 테스트기를 사용하고 두줄확인 했을때 너무 감격스러워 눈물이 났고, 처음 심장박동소리를 들었을때는 말로 설명이 안되는 행복한 기분이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