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정보

울산 가볼만한곳,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수국정원'

포제이네♡ 2022. 7. 21. 16:51
반응형

수국이 다 지기 전에 저도 수국 꽃을 보러 갔다왔습니다.
울산에서 수국을 보기 가까운 곳은 장생포 고래문화마을에 위치한 수국 정원입니다.

 



장생포 고래문화마을은 입장료가 있는데, 수국 정원만 보기 위해서는 입장료를 지불 없이 입장 가능합니다.

 



✅ 주소: 울산 남구 장생포 고래로 244
🔸️ 관람시간: 09:00~18:00
🔸️ 매표시간: 09:00~17:30
🔸️매주 월요일, 설, 추석 당일 휴무
🔸️ 주차장: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주차장 여러 군데  있어요.



울산 남구 장생포 여행을 오셨다면  고래문화마을과 고래박물관 고래생태체험관을 패키지 요금으로 구매하셔서 둘러보시는 게 더 유리합니다.
자세한 요금은 위의 이미지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모노레일 승차는 고래 박물관에서만 가능하니 모노레일을 탑승하시려면 고래박물관에서 여행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고래문화마을은 벌써 3번째 구경을 했기에 따로 들어가 보진 않았고 오늘은 수국 정원에만 다녀왔습니다.

매표소에서 오른쪽으로 올라가 수국 정원 안내표지판을 따라 이동하면 수국을 볼 수 있습니다


고래문화마을 입구 쪽 수국은 거의 시들었길래, 다 지는 시기인가 싶어서 아쉬웠는데 수국 정원 쪽으로 걸어갈수록 만개한 수국을 볼 수 있었습니다.

6월에는 수국 축제도 열렸다고 하니, 그때 왔더라면 더 예쁜 수국을 볼 수 있었을 텐데 아쉬움도 생겼습니다.

오색 수국 정원이라는 타이틀에 맞게 쨍한 수국 색이 너무 예뻤습니다.



수국은 수국과의 갈잎 떨기나무이며, 초 여름에서 무더운 여름 중순까지 피는 꽃입니다.
수국의 원산지는 중국이나 지금은 자생 군락이 발견되지 않으며 일본에서 품종개량이 많이 되었습니다.

🔹️ 수국의 꽃말
냉정, 냉담과 무정, 변덕, 변심입니다.
진실한 사랑, 처녀의 꿈, 진심, 인내심이 강한 사랑이라는 꽃말도 있습니다.



분홍색, 보라색, 파란색, 흰색의 수국이 보였는데 그중에서도 보랏빛, 파란빛 도는 수국이 가장 많이 보였습니다.

새벽에 내린 비를 머금은 수국은 싱그럽기 그지없었습니다.


수국 축제 때 준비해둔 듯한 울산 장생포 수국 정원 포토존 가랜드.
여기저기 많이 보였던 포토존 가랜드였는데, 지금은 수국 꽃이 조금 시들어서 아쉬웠습니다.

수국을 보러 장생포 고래마을에 가신다면 수국이 지기 전에 서둘러야 할 듯합니다.


수국 정원만 둘러보면 걸리는 시간은 15분 남짓.
찬찬히 둘러보면 20분~30분 정도 걸릴듯합니다.
수국 정원 사이사이 테이블도  있고 그늘막 의자도 있어서 쉬어갈 수도 있으나 습하고 더운 날씨에 오래 있지는 못할 듯하니 수국 정원은 방문하실 때는 양산이나 모자 등을 꼭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수국 정원 둘러보고서 문화마을 직원분께 양해를 구하고 고래문화마을 안쪽 매점에서 음료수를 샀습니다.

매표소 근처 의자도 고래 꼬리 모양인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사실, 고래문화마을도 둘러보고 수국 정원 구경 후 아이들과 고래문화마을 놀이터에서 놀면 시간이 금방 지나갈 텐데, 비가 와서 놀이터를 못 간 게 두 번째로 아쉬운 점입니다.

그래도 오늘,  어여쁜 수국을 보고 왔던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울산 근교 차박지 경주 봉길리, 조용하게 물놀이할 수 있는 숨은명소.

정확학게 주소가 어떻게 되는지도 모르는 이곳. 신랑이 데리고 갔는데 경주시 문무대왕릉 근처를 지나다 만날 수 있는 차박과 노지 캠핑이 가능한 곳이예요. 캠핑카도 많이 내려와 있었지만, 보

happy4jhouse.tistory.com

 

 

 

울산 가볼만한곳, 대왕암공원 출렁다리 건너본 후기

울산 대왕암공원에 출렁다리가 생긴 지 벌써 1년이 다되어 간다고 하는데 그동안 무서워서 가볼 생각을 못했어요. 고소공포증이 있어서 계속 못 건너보다 이제야 가보게 된 대왕암공원 출렁다

happy4jhouse.tistory.com

 

반응형